닫기
제12회 독자만화대상 2013 행사를 한 해 쉬게 됨을 알려드립니다.
독자만화대상은 2002년부터 “우리만화의 튼튼한 날개 달아주기”라는 기치아래 최고의 우리만화를 독자의 손으로 직접 뽑는 행사를 운영해왔습니다. 그 속에서 소외되었던 독자의 목소리를 담아내고, 만화 보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, 행사의 결과가 우리 만화의 한 해를 상징하는 지표로서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힘들지만 11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진행해왔습니다.

독자만화대상의 운영진 역시 10여년의 세월 동안 각자 현업에 종사하는 사회인으로서 그리고 만화독자라는 열정으로 힘들게 버텨왔지만, 올해에는 투표시스템을 운영할 프로그래머를 찾지 못해, 부득이 행사를 진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.

현재 독자만화대상 집행위원회의 인력들은 각자 분야를 개인이 책임을 지고 있는 만큼, 인력 풀을 늘리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며, 올 한 해를 쉬는 동안 인력과 운영 계획을 보완하여, 내년 행사에 만화독자들을 다시 초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독자만화대상 행사를 지지해주시고 성원해주신 여러분, 꼭 내년에 뵙겠습니다.

2013년 12월 독자만화대상 집행위원회 일동

congratulation

2012 대상 신의 탑 글/그림 SIU, 2위 노블레스, 3위 치즈인더트랩, 4위 이런 영웅은 싫어, 5위 창백한 말

2012 심사위원상 미생 글/그림 윤태호 2위 도사랜드, 3위 신과함께 신화편, 4위 다이어터, 5위 닥터 프로스트